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환경공단, 청년창업기업 지원 친환경대전 홍보관 운영

10일~12일 청년창업기업과 함께하는 친환경대전 홍보관 운영
우수기업 5개소 선정, 참가비 전액 및 판로 확대 전폭 지원

  • Editor. 이은광 기자
  • 입력 2024.10.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석한 공단 차광명 경영기획이사(왼쪽에서 4번째)가 홍보관 공동운영 청년창업기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석한 공단 차광명 경영기획이사(왼쪽에서 4번째)가 홍보관 공동운영 청년창업기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코엑스(서울 강남 소재)에서 열리는 ‘2024년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청년창업기업과 함께하는 공단 홍보관을 운영한다.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ESG 친환경대전’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환경분야 전시회로, 정부, 해외 공공바이어, 기업, 국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녹색산업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공단은 ‘환경분야 청년창업 지원사업’ 대상기업 중 친환경대전 참여를 희망하는 우수기업 5개소를 선정하고, 이들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판로 확대를 위해 참가비 등 약 2,400만 원 상당의 비용 전액과 홍보물 제작 등을 전폭 지원했다.

‘환경분야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공단이 2020년부터 환경전문기관의 역량을 활용해 환경분야 청년창업가의 혁신성장과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성장지원금(기업당 최대 1,100만 원) 지급 및 환경 분야 전문지식‧기술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편 공단은 매년 환경분야 청년창업기업의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전시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원 규모를 3개소에서 5개소로 확대해 판로지원을 더욱 강화했다.

올해 지원기업 5개소는 ▲뉴올터너티브(바이오 고형연료 개발), ▲라온드컴퍼니(업사이클링 반려동물 의류 제조), ▲로비고스(차량 탄소배출 최적화 분석 시스템 제공), ▲소브먼트(담배꽁초 수거 관리시스템 제공), ▲지구본(비건 디저트 제조‧판매)이다.

차광명 한국환경공단 경영기획이사는 현장에서 기업들을 격려하며 “환경분야 청년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맞춤형 자금지원, 멘토링과 함께 지속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성장지원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로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