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소사회로 탈바꿈하는 일본 후쿠오카시”

후쿠오카시 '수소 리더 도시 프로젝트' 탈 바꿈
연료전지차 도입 논의 시작
Toyota, 가정 하수에서 생산된 수소를 사용하여 수소 엔진 차량에 수소 공급

  • Editor. 최유진 기자
  • 입력 2022.02.09 17:08
  • 수정 2022.04.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yota는 도시의 공공 가정 하수에서 생산된 수소를 사용하여 수소 엔진 차량에 동력을 공급했다.(사진=Motor For Life)


후쿠오카시와 도요타 자동차(도요타)가 수소 사회의 조기 실현을 목표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상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커머셜 파트너십 테크놀로지스 코퍼레이션 CJPT(Commercial Partnership Technologies Corporation)와 긴밀히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광범위한 협력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예정이다.

후쿠오카시는 수소에너지의 잠재력에 주목하여 수소리더시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시는 공공 가정 하수에서 수소를 생산하여 연료 전지 차량에 공급하는 세계 최초의 계획이다.

후쿠오카시 하수에서 끌어온 수소로 충전하여 운행중인 차량.(사진=TOYOTA)


후쿠오카시는 연료 전지 기술이 탑재된 트럭과 오토바이에 대한 검증 테스트를 일본에서 처음으로 실시했다.

후쿠오카시와 Toyota는 연료 전지 기술이 탑재된 트럭과 오토바이에 대한 다양한 검증 테스트를 수행해왔으며, 수소를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미라이 연료전지차 판매, 수소차 개발, CJPT와 공동으로 상용차 추진을 도입한다.

후쿠오카시와 도요타는 수소 분야에서 2021년 11월 슈퍼 타이큐 시리즈(Super Taikyu Series)의 최종 라운드에서 구현되었다. Toyota는 도시의 공공 가정 하수에서 생산된 수소를 사용하여 수소 엔진 차량에 동력을 공급했다.

또한 시설 및 행사 중심의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규정 개정 우선 연료전지차를 급식 배달차와 도시쓰레기차에 적용하는 방안과 무빙이 모바일 발전·공급시스템 구축 방안을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후쿠오카시, 도요타, CJPT가 협력하여 수소 생산, 운송 및 사용과 관련된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의 구현을 촉진함으로써 수소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회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들은 또한 일본과 전세계에서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 도요타측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