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워터코리아2023]국제물산업박람회 '국내·외 협회 정보' 교류

2023 WATER KOREA, 해외 상·하수도협회 정보 교류
해외 5개국의 6개 협회 참여

  • Editor. 이은광 기자
  • 입력 2023.03.21 18:10
  • 수정 2023.03.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해외 상·하수도관리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첫째 날인 21일 ‘해외 상하수도협회 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상하수도협회는 해외 상·하수도관리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첫째 날인 21일 ‘해외 상하수도협회 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한국상하수도협회)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에서 해외 상하수도 관리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이후 단절된 상하수도협회의 해외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는 해외 상·하수도관리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이후 단절된 협회 해외 유관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기 위해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 행사 첫째 날인 21일 ‘해외 상하수도협회 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

협회는 미국, 일본, 호주 등 7개국 12개 상·하수도 관련 협회 및 단체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위해 매년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의 연계 행사로 ‘국제 물협력 회의’를 진행해왔다.

그동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해외 교류활동이 제한되었으나, 협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단절된 해외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해외 물 분야 관계기관의 다양한 경험과 미래 도전과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협회는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5개국 6개 기관의 상·하수도 현안 공유와 사례발표로 각 국가·기관 간의 정보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미국물환경연맹(WEF, Water Environment Federation)은 전통적으로 선형경제구조인 물 분야에 순환경제 모델 도입을 위한 WEF의 혁신 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미국수도협회(AWWA, American Water Works Association)는 물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협력적 이니셔티브인 ‘WATER 2050‘를, 대만수도협회(CTWWA, Chinese Taipei Water Works Association)는 스마트 물관리 방안에 대해 수도인 타이페이의 사례를 들어 발표했다.

또한 베트남수도협회(VWSA, Vietnam Water Supply and Sewerage Association)는 베트남에서 하수슬러지의 자원화 및 향후 도전과제를 인도네시아수도협회(PERPAMSI)는 수도협회의 조직 및 역할, 목표 등 기관 현황과 인도네시아 수도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자료를 공유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한국의 상하수도현황 및 주요정책에 대해 소개하면서, 이번 세미나에는 WATEER KOREA에 방문한 상·하수도분야 종사자 50여명이 참관하여 국가별 현안 및 도전과제에 대해 정보를 교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