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대전광역시∙하나은행과 K-e스포츠 활성화 협약 체결

카카오게임즈, 국산 K-e스포츠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터널 리턴’을 포함한 자사 다양한 게임의 지역 K-e스포츠 활성화 목표

  • Editor. 이현주 기자
  • 입력 2024.12.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대전광역시 장호종 부시장, 하나은행 이동열 부행장, 카카오게임즈 박택곤 본부장, 님블뉴런 이중곤 부사장
(좌측부터) 대전광역시 장호종 부시장, 하나은행 이동열 부행장, 카카오게임즈 박택곤 본부장, 님블뉴런 이중곤 부사장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7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님블뉴런(공동대표 김승후, 유태웅),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K-이스포츠(이하 K-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게임산업의 저변 확대 및 K-e스포츠 게임 종목 육성을 통한 각 협력사의 상생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본 협약을 통해 지역 K-e스포츠 시장 발전을 적극 지원하고, 자사가 보유한 게임들의 대회 및 관련 행사 개최에도 협력 예정이다.

각 협약사는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K-e스포츠 관련 사업 지원과 K-e스포츠 대회 및 K-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등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한다. K-e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저변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증대, 협약사 간 교류를 통한 IP 활용 및 홍보용 콘텐츠 개발도 함께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님블뉴런과 대전시는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등의 대회를 주관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하나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 게임들이 K-e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