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에너지공사, 세계 인권의 날 맞아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 Editor. 이은광 기자
  • 입력 2023.12.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제주에너지공사는 세계 인권의 날(12월 10일)을 맞이하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6일 ‘제주에너지공사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인권을 존중하고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다시 한 번 선언하며,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제주에너지공사 인권경영헌장에는 △인권경영에 대한 의지 △차별금지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안전한 근무환경 제공과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의 금지 △이해관계자 및 소비자 인권 보호 △환경 보호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인권 침해 예방 및 구제 등 인권보호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은 “발전단지 주변 지역 주민들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이 공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라고 강조하며, “제주에너지공사는 지속적으로 더 높은 인권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과 함께, 갑질과 같은 부당한 행태에 대한 무관용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공사는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 전문업체를 통해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