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부발전, 중대재해 Zero를 위한 안전혁신 리더십 선도

경영진 및 1직급 경영간부 대상 직무 맞춤형 안전 리더십 교육 시행

  • Editor. 이호 기자
  • 입력 2023.05.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부발전은 경영진 및 1직급 경영간부 대상 직무 맞춤형 안전 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 [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경영진 및 1직급 경영간부 대상 직무 맞춤형 안전 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 [제공=한국남부발전]

[디지털비즈온 이호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경영간부 안전혁신 리더십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 제로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간 존중 안전경영 실천과 전사 무재해 사업장 달성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 1, 2호 판결과 관련하여 경영진의 역할과 책임 및 의식 수준 제고를 위해 1직급 이상을 대상으로 ‘경영간부 안전혁신 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금번 리더십 교육은 2019년부터 발전사 최초로 운영 중인 안전혁신학교 일환으로, 올해는 역할과 책임에 기반한 직무 맞춤형 경영간부 리더십, 관리감독자, 안전담당자, 작업자 실무 등 총 4개 교육과정 중 하나로 실시됐다.

교육내용으로 경영진 및 경영간부의 안전역량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경영간부의 역할과 책임, 미래재난 예측 및 대비를 위한 전략, 직업성 질병예방과 보건경영, 공공기관의 역할과 안전경영 등을 주제로 심도있게 진행됐다.

이승우 사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경영진 및 경영간부의 역할과 안전보건에 관한 목표설정 및 계획 등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면밀하게 확인하고 검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라며, “남부발전 및 협력사 개개인 모두가 안전에 있어 한치의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해 중대재해를 포함한 산업재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