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acebook "가짜 계정 13억 건 코로나 가짜 정보 1200만건" 삭제

가짜뉴스… 페북 삭제·계정 정지

  • Editor. 최유진 기자
  • 입력 2021.03.22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3월 25일 촬영 한 그림에서 키보드에 3D 인쇄 된 Facebook 로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진= REUTERS / Dado Ruvic / Illustration )

미국 facebook은 22일 지난해 10 월부터 12 월까지 13 억 개의 가짜 계정을 삭제했다고 밝혔다. 3만 5000명 이상이 가짜 정보에 대한 대응에 해당한다.

로이터 통신 및 외신에 떠르면 facebook은 세계의 의료 전문가가 거짓 정보라고 판단했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백신에 대한 콘텐츠 1200 만건 이상을 삭제 한 것도 밝혔다.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는 신형 코로나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음모론 이 확산되고있다.

미 하원 에너지 상업위원회는 페이스 북 등 IT 플랫폼의 가짜 정보 대책에 대해 조사 할 방침이다.

페이스북은 지난달 3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때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독려하거나, 신체 건강에 위험한 치료 방법을 소개하는 게시물 등 우한 폐렴 관련 가짜 뉴스나 음모론이 담긴 글을 삭제하고 관련 정보를 올린 계정은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표백제를 먹으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막을 수 있다'는 등 건강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허위 정보를 적극적으로 걸러내겠다는 것이다. 또 '중국 식당에 가면 바이러스에 감염된다'처럼 인종차별로 이어질 수 있는 허위 정보도 삭제되었다.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