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 구형 안드로이드 휴대폰까지 AI '제미니' 확장 지원

  • Editor. 송민경 기자
  • 입력 2024.04.2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hutterstock)

[디지털비즈온 송민경 기자] 구글은 올해 초 AI 경험 제미니(Gemini)를 안드로이드 기기에 도입했지만 안드로이드12 이상에 대한 지원으로만 출시했었다.

이제 안드로이드용 제미니의 최신 버전(v1.0.626720042)은 안드로이드10 및 Android 11을 실행하는 구형 기기의 Play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고 공개됐다.

설치하게 되면 제미니가 구글 어시스턴트 소프트웨어를 대체하게 된다.

이번 변경 사항은 Twitter/X에서 Sumanta Das가 언급했으며, 9To5Google의 Artem Russakovskii가 테스트한 따르면 제미니는 실제로 안드로이드10 및 11을 실행하는 휴대전화에서 작동하며 최신 기종과 마찬가지로 작동한다고 밝혔다.

이것은 두 운영 체제가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구글의 큰 움직임입니다. 안드로이드10과 11은 현재 전 세계 안드로이드 설치 기반의 각각 8.82%와 16.57%를 차지합니다. 이는 현재 수백만 대의 기기에서 구글의 최신 AI 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뜻과 동일하다.

삼성 갤럭시 S23 제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 번역, Circle to Search, Note Assist, 생성형 이미지 편집 및 기타 AI 기능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며, 한 달 후 Galaxy S22 시리즈에도 동일한 업데이트가 제공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구글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구형 기기까지 확장해나아가면서 더 많은 사용자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5월에 있을 구글 컨퍼런스에서 공개될 것으로 외신은 추측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