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 『에너지 신기술 사업화 대전』첫 개최

한전의 에너지신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우수사례 및 유망 사업모델 발
우수기업에 사업화자금 지원 등 다양한 특전 제공...에너지 혁신 생태계 조성 박차

  • Editor. 곽중근 기자
  • 입력 2025.04.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은 에너지 신기술 사업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KEPCO 에너지 신기술 사업화 대전」을 처음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월 21일(월)부터 5월 12일(월)까지 공모를 진행하며, 한전이 주최하고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대전은 한전이 보유한 에너지신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우수사례를 홍보하고, 유망 에너지 신기술에 대한 우수 사업모델과 사업화 주체를 발굴 지원하여 기술사업화 촉진을 목표로 한다.

공모는 ❶ 에너지신기술 사업화 우수 사례, ❷ 유망기술 활용 BM(Business Model) 콘테스트 2개 부문으로 나뉘며, 참가자격은 우수사례 부문은 한전 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경험이 있는 기업, BM 콘테스트 부문은 창업 7년 이내 중소 또는 벤처기업으로, 참여 희망 기업은 E-mail (startup@ksa.or.kr) 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총 30개사를 대상으로 2개 부문별로 5개 우수기업을 선정한 후, 6월 중 전문가와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최종경연으로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최종경연 결과에 따라 산업부 장관상, 한전 사장상, 한국표준협회장 및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장상이 수여되고 공모 부문에 따라 CES 2026 참관, 중동지역 수출촉진회 참가 지원, 사업화자금(1~3천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전문 컨설팅 캠프 참여 및 기술 사업화 패키지 지원, 전력연구원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 전문가의 기술지원, 판로개척과 투자유치 연계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전은「에너지 신기술 사업화 대전」을 통해 에너지 기술혁신과 에너지 신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확산하고, 유망 에너지 혁신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 신기술 사업화와 에너지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한전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