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 캠페인 전개

목포 삼학도 생태공원 일원서 ‘ESG경영’ 실천

  • Editor. 이은광 기자
  • 입력 2025.04.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흥원은 전날('25. 4. 9.)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목포 삼학도 생태공원 일원에서 환경보전 캠페인('섬 쓰담걷기')를 전개했다.
섬진흥원은 전날('25. 4. 9.)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목포 삼학도 생태공원 일원에서 환경보전 캠페인('섬 쓰담걷기')를 전개했다.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한국섬진흥원(KIDI)은 지난 9일 오후 목포 삼학도 생태공원 일원에서 환경보전 ‘섬 쓰담걷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외래어 ‘플로깅’과 ‘줍깅’을 순우리말로 고쳐쓴 말 ‘섬 쓰담걷기’는 섬 주변을 산책하면서 쓰레기를 담고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이다.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섬진흥원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개 구역별로 나눠 공원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섬 쓰담걷기’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6회째를 맞이했다. ‘더 안전하고 깨끗한 섬’을 실현하기 위한 한국섬진흥원의 핵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양영환 원장권한대행은 “지속가능한 ESG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청사 인근의 섬(삼학도)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청정 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섬진흥원은 섬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활동, 청사 옥상(달빛마당) 개방, 섬 지역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섬 주민들과 함께하는 연말 사랑나눔행사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