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5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정수장·하수처리장 견학 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국내외 참가자에게 상하수도 신뢰도 향상과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

  • Editor. 이은광 기자
  • 입력 2025.03.2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굴포공공하수처리시설 견학) 
(사진=부천굴포공공하수처리시설 견학)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는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한 2025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시설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견학은 일반인 등 참관객을 대상으로 선진화된 기술이 적용된 시설을 보여줌으로써 상하수도 처리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견학시설인 서울영등포정수장, 고양정수장은 막여과, 오존처리 및 입상활성탄 여과를 활용한 고도처리 공법이 적용된 시설이며 서울서남물재생센터, 부천굴포공공하수처리시설은 첨단 고도처리공법이 적용되어 있는 주민친화적인 복합시설로 서울·경기 서북권에서 대표하는 시설로 손꼽힌다.

(사진=서울서남물재생센터 견학 장면) 
(사진=서울서남물재생센터 견학 장면) 

견학은 총 10회에 걸쳐 240명이 참가하였으며, 약 1시간에 걸쳐 시설을 탐방하는 동안 담당자로부터 운영방식과 기술적 특징에 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견학은 실제 시설과 수처리 과정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참가자를 대상 설문에서 한 참가자는 “워터코리아를 통해 실제 처리장 시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상하수도협회 유명수 상근부회장은 “매년 WATER KOREA와 연계하여 시설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친환경 수처리 기술과 운영 노하우에 대한 실무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물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