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제45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 2024) 참가

제로웨이스트 홍보부스 운영, 쓰레기 발생 제로

  • Editor. 이은광 기자
  • 입력 2024.06.03 16:14
  • 수정 2024.06.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좌측부터 한화진 환경뷰장관, 프랑소와 몽땅 주한 벨기에 대사,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사진=좌측부터 한화진 환경뷰장관, 프랑소와 몽땅 주한 벨기에 대사,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5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 2024)에 참가했다.

올해로 45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17개국 285개 기업이 참가, 우수 환경 기술과 환경산업 제품을 선보인다.

공사는 2019년부터 쓰레기가 없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컨셉의 부스를 운영, 올해는 작년에 제작한 골판지로 된 홍보부스를 재사용하여 부스 설치 및 철거 과정에서 쓰레기 발생량을 제로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공사 홍보부스에서는 전시 기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부스를 관람한 방문객 중 유튜브, 인스타 구독자를 대상으로 캐리커처 그려주기 행사도 진행된다.

▲ 홍보부스
▲ 홍보부스

송병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공사의 역할과 노력을 소개하고, 관람객들과 소통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디지털비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