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금강보관리단, 케이워터운영관리 금강문화관 제8회 「아름다운 금강사진 공모전」 개최
2025-09-19 이은광 기자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 금강보관리단(단장 나유진)과 케이워터운영관리 금강문화관(관장 정해민)은 지역사회 소통 활성화 및 금강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8회「아름다운 금강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K-water 금강보관리단과 케이워터운영관리 금강문화관은 2018년 이래 친근한 소통 및 국민 접점강화를 위해 올해로 8년째 ‘금강’을 배경으로 한 자연·인물 등 일상 속에서 담은 금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해왔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금강의 아름다운 모습과 다양한 시각의 작품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으며, 대상 1점, 최우수 3점, 우수 5점, 총 9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K-water 금강보관리단 나유진 단장은 “금강의 아름다움을 많은 이들이 사진으로 공유하고,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응모 작품은 디지털 파일(JP(E)G, 1,000만 화소 이상) 형태로 11월 2일까지 접수 사이트(www.금강사진공모전.com)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11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