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나인, EcoVadis와 공동 개발한 ‘지속가능성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국내 유일 EcoVadis 전략적 트레이닝 파트너사… ESG 평가 대응을 넘어 ESG 내재화까지 지원

2025-05-04     이은광 기자

[디지털비즈온 이은광 기자] ESG 지속가능경영 자문 그룹 에코나인(ECONINE)이 EcoVadis와 공동 개발한 ‘지속가능성 전문가 과정’을 2025년 4월 정식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에코나인이 2025년 3월에 개소한 공식 ESG 교육 플랫폼 ‘에코나인 EcoVadis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운영되며, 기업 내 공급망 및 구매 담당자와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 실무자 및 ESG 평가 대응을 준비하는 조직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에코나인은 EcoVadis의 국내 유일 전략적 트레이닝 파트너사로서, 평가 대응을 넘어 ESG 경영의 내재화와 실천 역량 강화를 목표로 본 과정을 설계했다.

교육 수료자는 EcoVadis 평가 실무 역량 확보, ESG 전략 및 공시자료 준비 능력 향상, EcoVadis 공식 승인 컨설턴트 자격 취득 기회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향후 에코나인과의 공동 자문 파트너로 활동할 기회도 주어진다.

에코나인은 이번 교육을 통해 ESG 평가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넘어, ESG 경영을 기업 문화로 자리잡게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신청방법은 에코나인 공식 홈페이지(econine.kr) 내소식 >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