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 발표 대회 개최' 안내

2024-11-26     이은광 기자

사단법인 한국게임학회(회장: 위정현 / 중앙대 가상융합대학장)는 오는 11 월 30 일(토) 중앙대학교 100 주년 기념관에서 2024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를 GGC (글로벌 게임 챌린지)와 함께 개최한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XR 기술과 실감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게임 산업 생태계 확장”이라는 주제로, 최신 게임 기술과 산업의 미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2001 년 문화관광부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한국게임학회는 매년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를 통해 게임 연구자와 실무자가 모여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학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왔다.

게임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 학회로 발전한 한국게임학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최신 XR 기술과 실감미디어 콘텐츠의 활용 가능성을 탐구하며 게임 산업의 다양한 융합적 확장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오전 프로그램에서는 일반 논문 발표 세션과 더불어 E 스포츠 국제 학술 세션, 그리고 한국캐릭터학회, 한국공간디자인학회,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 등 다양한 학술 단체와의 협력 세션이 준비된다.

이러한 협업은 게임 산업의 다각적 발전 가능성을 논의하고, 학문적 시너지를 창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오후 프로그램에서는 한국게임학회가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갖는다.

이어지는 주제 발표에서는 중앙대학교 이찬규 부총장, 넥슨게임즈 김용하 이사, 네오위즈 박성준 이사가 XR 기술과 실감미디어, 그리고 게임 생태계의 미래에 - 2 -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게임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기술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추계학술대회 위원장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주희 교수는 “게임 산업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XR 기술과 실감미디어 콘텐츠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술은 게임의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산업과 융합을 통해 게임 산업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최신 XR 기술 동향과 실감미디어 콘텐츠 활용 사례가 공유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2024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는 국내외 게임 산업 종사자, 연구자, 학생 등 다양한 참여자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