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 AI-4”… 이점을 안전하게 IT 전문가가 사용 가능 방법

조직은 생성적 AI를 어떻게 확보해야 할까 공급업체가 생성 AI 기능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예로 마이크로소프트, Google, 시스코

2023-11-12     김맹근 기자
사진 : pixabay

[디지털비즈온 김맹근 기자] 공급업체 커뮤니티는 기업에 생성적 AI를 제공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대규모 언어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용의자들(Google, AWS, Microsoft, IBM)이 선두에 있다. 그러나 거의 모든 공급업체가 생성 AI를 자사 플랫폼에 내장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IDC 분석가 Nancy Gohring은 “ITSM 및 ITOps 공급업체는 주로 도구 유용성 개선, 응답 시간 단축 및 사용 사례 확장을 목표로 이미 다양한 사용 사례에 생성 AI를 적용하고 있다. 인간의 감독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특히 기술이 미성숙한 상황에서 기업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새로운 제품을 수용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

IT 리더의 경우, 기존 플랫폼 파트너와 협력하여 공급업체 로드맵이 기업의 기술 인수 스타일과 어떻게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현명한 접근 방식이다. 기업이 자체 생성 AI 기능을 가동할 의지와 준비(기술, 자금 또는 데이터 처리 인프라 관점에서)를 갖고 있습니까? 이 접근 방식은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지만 시간과 노력도 필요하다.

아니면 생성 AI를 플랫폼에 내장하는 기존 기술 제공업체를 활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까요? 예를 들어 Salesforce는 Salesforce CRM 플랫폼과 Slack 앱에 생성 AI 기능을 제공하는 Einstein GPT를 출시했다.

물론 조직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채택한 방식과 유사하게 기업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배포를 모두 포괄하는 혼합 모델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 한 가지 옵션은 AWS 인프라, 대규모 언어 모델 및 도구 세트를 사용하여 AWS 클라우드에서 새로운 생성 AI 앱을 구축하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공급업체 CRM 또는 ERP 플랫폼 위에 맞춤형 생성 AI 기능을 구축하는 것이다.

일부 주요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것.

다음은 주요 공급업체가 생성 AI 기능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예이다.

마이크로소프트

OpenAI의 주요 투자자이자 기술 파트너인 Microsoft는 포트폴리오 전체에 ChatGPT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Microsoft는 생성 AI를 Word, Excel, Outlook 및 Teams와 같은 Office 생산성 앱에 통합하는 Microsoft 365 Copilot을 출시했다. 비즈니스 채팅이라는 기능은 사용자의 일정, 이메일, 채팅, 문서, 연락처 등을 자연어로 쿼리할 수 있는 하나의 지식 기반으로 결합한다. Microsoft는 CRM 및 ERP에 생성 AI를 제공하는 Dynamics 365 Copilot을 발표했다. 그리고 Microsoft는 Bing 검색 엔진에 ChatGPT 기능을 내장했다.

관련 개발에서 OpenAI는 GitHub와 제휴하여 12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코드 작성 챗봇인 GitHub Copilot이라는 상용 제품을 제공했다.

Google

Google은 Generative AI(Google의 대규모 언어 모델인 PaLM)를 Google 생산성 제품군(Gmail, Google Docs, Sheets, Slides 및 Meet)에 내장한 Google Workspace용 Duet AI를 발표했다. Google은 Chrome 브라우저에 Generative AI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기업과 SaaS 공급업체가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ertex AI라는 플랫폼이 있다. 기업이 Google의 기본 모델을 기반으로 AI 기반 채팅 및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Duet이라는 GitHub의 Copilot에 대한 답변이다.

시스코

Cisco는 자체 생성 AI를 구축했으며 최근 AI 스타트업 Armorblox를 인수할 계획을 발표했다. Cisco는 Security Cloud 서비스와 Webex 협업 도구를 시작으로 전체 포트폴리오에 Generative AI 기능을 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