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IoT”… Cisco는 기능 향상을 위한 하드웨어 추가

Cisco 산업용 라우터 연결된 하드웨어 원격 배포, 유지 관리 및 문제해결 Catalyst 기반 견고한 무선 클라이언트, 차량, 자율 로봇 및 기타 움직일 수 있는 자산에 부착되는 하드웨어 장치를 추가

2023-08-03     김맹근 기자
사진 : pixabay

[디지털비즈온 김맹근 기자] Cisco는 산업 환경에서 IoT 장치의 구성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대시보드에 새로운 가시성 및 보안 소프트웨어를 추가했다.

Network World의 마이클 쿠니에 따르면, 이 회사는 모든 운영 기술(OT) 장치의 세부 인벤토리를 자동으로 구축하고 취약성을 식별하는 소프트웨어인 Cisco Cyber ​​Vision으로 IoT 운영 대시보드를 업그레이드했다.

Cisco의 수석 부사장인 Vikas Butaney(클라우드 연결 및 산업용 IOT 네트워킹의 부사장 겸 총책임자)에 따르면 Cyber Vision은 Cisco의 엔터프라이즈 XDR(Extended Detection and Response) 플랫폼인 SecureX와 인벤토리를 공유하여 IT 및 OT 자산의 결합된 인벤토리를 제공하고 위협 조사를 더 쉽게 만들고 수정 작업 흐름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한다.

사이버 비전은 취약성 위협 점수를 제공하고, 어떤 위협이 악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순서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고 Butaney는 말했다. 시스코가 2021년 보안 위험 관리 회사인 케나(Kenna)를 인수하면서 인수한 기술에는 위협 평가 및 해결 우선 순위 지정이 포함된다.

Cyber ​​Vision은 또한 IT 팀과 OT 팀 모두 인프라 중단 시간을 줄이기 위해 보다 효율적으로 함께 작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공통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고 Butaney는 말했습니다. Cyber ​​Vision은 현재 베타 버전이다.

IoT Operations Dashboard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IoT 장치를 관리하기 위해 Cisco IoT Control Center를 보완한다. Butaney는 "IoT 환경은 광범위하며 사용 사례에는 프로비저닝 및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Cisco는 Cisco 산업용 라우터에 연결된 하드웨어를 원격으로 배포, 유지 관리 및 문제 해결하기 위해 Secure Equipment Access Plus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 Butaney는 "브라우저의 웹 기반 인터페이스에서 고객은 시스템에 액세스하고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또는 변경을 수행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Secure Equipment Access Plus는 현재 이용 가능하다.

새로운 촉매 스위치

Cisco는 좁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상자 제품군으로 견고한 Catalyst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Catalyst IE3100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는 로봇, 컨트롤러 및 기타 산업용 장치에 연결하기 위한 소형의 완전 관리형 스위치이다. 모든 Catalyst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IOS-XE 운영 체제를 실행하고 Cisco DNA Center에서 관리합니다. 3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한 Catalyst 기반 견고한 무선 클라이언트, 차량, 자율 로봇 및 기타 움직일 수 있는 자산에 부착되는 하드웨어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IW9165는 위치 서비스와 전원 장치를 켜고 끌 수 있다.

또한 표준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거나 Cisco Ultra-Reliable Wireless Backhaul에 참여할 수 있다. URWB는 시스코가 무허가 무선 스펙트럼을 통한 원활한 핸드오프를 통해 고가용성, 낮은 대기 시간 및 제로 패킷 손실을 제공한다고 설명하는 무선 기술이다. 이동하는 자산을 연결하거나 광섬유를 실행할 수 없는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한 것이다.

Butaney는 "공장, 유통 센터 및 창고에서 더 많은 자동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이제 로봇이나 기계에 넣어 이러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통신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가 있다."라고 말했다. IW9165는 4월에 출시된다.

또 다른 새로운 장치인 Catalyst IW9165D 헤비 듀티 액세스 포인트는 파이버 또는 셀룰러가 옵션이 아닌 경우 내장형 지향성 안테나로 Wi-Fi 백홀을 제공한다. 고정 및 모바일 사용 사례를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외부 안테나를 추가할 수 있다고 이 회사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