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티웨이·현대오토에버·태영건설·KB캐피탈·국내제약사 “채용 공고”
2023년 1월 동화·SK등 국내제약사 채용 풍성
[디지털비즈온 최유진 기자] 2023년은 코로나로 인해 항공업계가 조금씩 회복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티웨이 항공에서 다양한 직군을 모집으로 채용을 시작한다.
지난해는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이 모이는 채용박람회가 3년 만에 비대면으로 개최된 가운데 제약·바이오 산업에 뛰어들고 싶은 참가자들로 인해 열기가 뜨거우면서 제약업계도 1월부터 채용 훈풍이 불고 있다.
◇티웨이항공, 다양한 직군 채용
티웨이항공은 객실승무원, 정비사, 일반직 등 다양한 직군 인재 영입에 나선다. 객실인턴 승무원은 채용 후 인턴사원으로 1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지원 조건은 기 졸업자 및 오는 8월 졸업예정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또 △정비 △온라인 마케팅 △홈페이지 UX 기획 △웹·앱 개발자 △네트워크 엔지니어 부문에서 경력직을, 케이터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는 티웨이항공 채용사이트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다.
◇현대차 계열사, 현대오토에버 신입·경력 채용
현대오토에버가 올해도 대규모 인재 채용을 이어간다. 현대오토에버는 1월 17일부터 2023년 1분기 신입·경력 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공고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차량 소프트웨어(SW) 및 엔터프라이즈 IT와 클라우드·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모빌리티 생태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22년 고용 한파에도 인원을 크게 늘렸다.
지난해 현대오토에버는 공개 채용, 인턴십, 코딩 대회 등을 통해 800명이 넘는 직원을 채용했다. 이번 채용은 △차량 전장/내비게이션SW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영 △ERP △보안 △스마트팩토리/MES △모빌리티/커넥티드카 △기술 기획/영업 △재경 등 다양한 직군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신입 사원 채용과 경력 사원 채용 전형이 동시에 진행된다. 지원서는 1월 17일부터 1월 30일까지 접수한다.
◇태영건설, 2023년 정규직 신입·경력사원 채용
태영건설이 2023년 정규직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5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 따르면 올해 태영건설 채용 모집부문은 신입과 경력으로 나뉜다.
신입사원 모집부문은 △토목견적 △도시정비 △회계 △IT △건축시공 △기계 △전기 등이며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원) 관련 학과 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즉시 근무 가능한 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경력사원 모집부문은 △토목 △건축시공 △기계 △전기 △현장관리 △해외시공 △해외사업 △환경플랜트 △토목영업 △건축영업 △도시정비 △민자사업 △환경사업개발 △IT(기획) △IT(Infra) △법무 등이며 지원자격은 △직무별 경력 충족자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원) 관련학과 졸업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해외시공 부문은 외국어(영어) 능통자 우대 등이다.
신입 및 경력 공통사항으로 국가보훈대상자 및 전역장교는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1월 25일 낮 12시까지 태영건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KB캐피탈 신입사원(정규직) 공개채용
KB캐피탈 신입사원(정규직) 공개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학사 학위 및 동등 수준 이상 학위 소지자,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23년 1학기 졸업유예자, 입사일 (23년 3월 중) 이후 계속 근무가 가능해야 된다.
일반직 모집분야는 △여신,기업투자,경영관리,채권 △ IT직군은 디지털 채널 서비스 개발 및 운영(APP/WEB/API), 계정계(상품/금융)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인프라 아키텍처 수립 및 서비스 운영(서버/네트워크/DB/WAS/클라우드 등), IT전략 수립,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디지털분야는 KB차차차 App/Web기획 및 개발, 마케팅 기획/전략수립 및 운용 분야로 모집한다.
서류접수는 1월 19(목) 10시 ~ 1월 31일(화) 18시 마감이며, 지원서 수정은 2023년 1월 31일(접수마감일) 18시 까지 수정 가능하다.
◇온오프믹스, 기획·개발 인재 공개 채용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 온오프믹스가 1분기 신입·경력 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온오프믹스의 이번 공개 채용 분야는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산업기능요원 프론트엔드, 서비스기획 총 4개 부문으로 직무별 신입 및 경력직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면접은 오는 30일 마감하는 서류 검토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온오프믹스 공식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잡코리아를 통해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 `이상한마케팅`, 2023 상반기 대규모 채용 진행
온라인광고대행사 이상한마케팅이 오는 25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전문직 마케팅팀, 아카데미팀, 사업자 마케팅팀, 홈페이지팀, 영상광고팀, 유튜브팀 등 총 6개 팀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신입 전형으로 입사 지원서는 1월 25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1차 서류전형 이후 한 차례의 실무진 면접이 진행된다. 채용과 관련해 각 팀별 모집 분야, 담당 업무, 우대사항은 이상한마케팅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상한마케팅의 대표이자 베스트셀러 `역행자`의 작가인 자청 대표는 "이번 채용을 통해 직원을 80~90명까지 늘릴 계획이며, 회사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화약품 채용
동화약품은 올해 1분기 신입·경력사원 모집을 공고했다. 본사(서울)에서 △약국영업(광주) △개발기획 △RA를 뽑는다. 영업을 제외한 모든 부문은 경력직만 지원 가능하다. 개발기획은 팀장급도 채용한다. 약사·의사를 우대한다.
이어 충주공장에서는 △제조·품질관리 약사 △물류관리 △설비보전 △합성 △액제생산 △페이스트제 생산 담당자를 뽑는다. 페이스트제 생산을 제외한 모든 직군에 신입도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와 인성검사, 면접 순이다. 오는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은 수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지원 가능한 부문은 △약리연구(항암) △의약화학(항암) △디지털헬스케어-AI모델 개발(신입/경력) △Sales and Planning Manager △연구기획 사무서기 △이사회사무국 사무서기다.
디지털헬스케어와 사무서기를 제외한 모든 직군은 경력직 대상이다. 약리연구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요한다. 박사학위 소지자는 경력 5년을 인정한다. 의약화학은 12~17년 유관 경력을 요하며, 제약사 경력이 최소 5년 이상이어야 한다.
연구직의 지원 마감일은 25일이다. 디지털헬스케어와 세일즈&플래닝 매니저는 27일까지 원서를 받는다. 사무서기는 계약직이며 채용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독약품
한독도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현재 지원 가능한 부문은 △ETC 마케터(희귀질환) △Customized English Detailer(계약) △당뇨 교육간호사(계약) △품질보증팀원(계약) △생산 및 포장 △웹개발이다.
ETC 마케터는 신입/경력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약사 면허 보유자를 우대한다. 웹개발은 관련 경력 5년 이상자가 대상이다. 정규직은 1차 현업 면접(온라인 인성검사 포함)과 2차 HR 면접(영어 스피킹 테스트 포함), 최종 면접으로 이뤄진다. 계약직은 2차 면접 합격 후 입사 절차를 밟는다. 지원서는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동광제약
동광제약은 1분기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공고했다. △기획 △재경 △인사총무 △마케팅(PM, 학술마케팅) △학술개발 △연구기획 △특허 △분석연구 △제제연구 △전문연구요원 △공무 △제제 △생산기획 △운영지원 △영업 전 영역에서 인력을 충원한다.
재경과 학술마케팅, 공무, 제제, 생산기획, 영업은 신입도 지원할 수 있다. 생산본부 근무지는 경기 평택이다.
전형은 서류와 인적성 검사, 1~2차 면접으로 이뤄진다. 연구소 지원 시 이력서에 학력 사항과 논문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지원 마감일은 1월 29일이다.
◇SK케미칼
SK케미칼은 제품 도입 및 투자 담당자를 뽑는다. 관련 경력 3년 이상이면서 이 분야의 제품 도입 혹은 투자 검토 경력 보유자여야 한다.
SK플라즈마에서도 제품 도입 경력직을 채용한다. 혈장분획제제뿐 아니라 합성의약품,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파트너십 기회를 탐색한다. 제약바이오 제품도입 업무를 포함해 5년 이상 경력을 요한다.
◇한국유나이티드·신풍제약·노보노디스크·한국얀센
한국유나이티드제약에서는 △마케팅 △임상 △개발 △BD라이센싱에서 각각 신입/경력직을 뽑는다. 모든 부문에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31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이 외에도 신풍제약이 개발/연구본부에서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제품개발팀 팀장을 비롯해 연구기획팀 사원을 충원한다. 노보노디스크는 임상 부서와 비만 비즈니스 유닛에서 인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한국얀센도 RA 스페셜리스트를 채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