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조화된 태양광 판넬 조형물 “Solar Mountain”

일반적인 판넬 형식에서 벗어난 조형예술 미국 버닝 맨 페스티벌 선정된 10개 프로젝트 중 하나 하루 1.2kWh 를 생산하는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

2021-04-09     최유진 기자
(사진= Nuru Karim of NUDES)

효율적인 청정 에너지 생산과 독특한 건축사이의 교차점이 이루어 건축예술이 탄생했다.

골격은 강철 과 재활용 목재로 만들어지고 외관은 태양 전지판으로 덮인 조형미에 기복이 있는 구조로 제작된 태양광 발전시스템인 'Solar Mountain'이 주목을 받았다.

미국 네바다 사막에서 8일간 열리는 버닝 맨 페스티벌의 상설 공간인“플라이 랜치”를 위해 선정된 10개 프로젝트 중 하나 인 솔라 마운틴과 함께 NUDES社가 제안한 태양광시스템 작품이다.

(사진= Nuru Karim of NUDES)


뭄바이에 기반을 둔 건축 회사인 누드바이 누드(SOLAR Mountain by NUDES)는 인터랙티브 설치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를 위한 청정 에너지의 원천으로 설계되었다.

'Solar Mountain'은 연간 약 300,000kWh를 생산하는 태양광 에너지를 목표로 한다.

(사진= Nuru Karim of NUDES)

'Solar Mountain' 제작 프로젝트는 각각 길이 30m, 너비 5~30m, 최대높이 15m로 4개의 대형 모듈로 구성된다. 솔라 마운틴은 재활용 목재로 만든 모듈식 확장형 설계 시스템이으로 각 모듈은 300와트 용량의 182개의 태양 전지판으로 구성되어 하루 1.2kWh를 생산한다.

NUDES는 4 개의 모듈이 수집 할 수있는 총 청정 에너지가 873kWh라고 설명했다. 이것은 태양 산이 연간 318,645kWh를 생성 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며, 이 구조는 재활용 목재를 사용하여 제조되며 net-zero 원칙을 사용하여 설계되었다.